HUFS 교수역량은 효과적인 강의수행에 필요한 교수자로서의 마음가짐, 가치, 태도 및 역량의 총체를 의미합니다.
교수역량은 8개 하위역량인 '교육신념, 전문성, 수업설계 및 운영, 수업전략 및 내용, 교수‧학생 상호작용, 피드백, 학생평가 및 자기성찰'로 구성됩니다.
HUFS 교수역량
HUFS 교수역량자기진단
교수자가 교수자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고 내용전문가, 수업개발자, 학습촉진자, 평가자로서 효과적인 강의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자기진단을 돕는 도구입니다.
HUFS 교수역량자기진단 검사 결과 활용
- HUFS 교수역량자기진단 결과를 토대로 교수님들께 필요한 교수지원프로그램을 개발‧개선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수역량 제고를 통한 대학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HUFS 교수역량자기진단 결과를 통해 교수자는 자신에게 부족한 교수역량이 무엇인지 확인하고, 적절한 교수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교수역량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.